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준 수원시장 당선인 “민선8기 1호 결재는 첨단기업 유치” 
상태바
이재준 수원시장 당선인 “민선8기 1호 결재는 첨단기업 유치”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2.06.3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첫날 기업방문 행보 눈길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 당선인 [수원시 제공]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 당선인 [수원시 제공]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의 민선8기 1호 공약인 첨단기업 유치가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민선 8기 수원특례시장 취임식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 당선인이 취임 후 첨단 바이오 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의 본사·계열사 이전 및 투자협약’을 1호 결재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이 당선인의 이 같은 결정은 시 경제 활성화에 대한 당선인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 당선인은 선거기간에도 대기업 등 첨단기업 30개 유치를 핵심 공약으로 내세우며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의지를 피력해왔다.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 당선인이 델타플렉스 입주 기업인과 이기를 나누고 있다. [수원시 제공]

제1호 결재 문서가 통과됨에 맞춰 시는 1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와 에스디바이오센서 간의 계열사 이전 및 투자 협약식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향후 에스디바이오센서 측은 글로벌 R&D센터를 시에 건설하고 시는 이를 위해 약 2200평 규모의 2개 필지를 공급한다는 내용이다.

이 당선인은 취임식 이후 첫 공식 일정도 수원특례시 델타플렉스 관리공단에 입주한 기업 심스바이오닉스 현장 방문으로 정했다. 낙후 산단 지정을 앞둔 델타플랙스공단에서 활동하는 기업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향후 델타플랙스 리뉴얼 및 해당 지역 기업 유치에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