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소상공인 경영 안정 ‘제1기 골목상권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
상태바
관악구, 소상공인 경영 안정 ‘제1기 골목상권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
  • 홍상수기자
  • 승인 2022.07.0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골목상권 점포 경영안정과 매출증대 기여
온라인 마케팅・콘텐츠 제작・선진지 견학 등 프로그램 운영
박준희 구청장이 골목상권 상인대학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관악구 제공]
박준희 구청장이 골목상권 상인대학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최근 구청 대강당에서 제1기 골목상권 상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구는 지난 5월부터 2개월간 골목상권 상인 27명을 대상으로 골목상권 점포 경영 안정과 매출 증대를 위한 상인대학을 운영해왔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상인대학은 ▲소상공인 상생전략 ▲코로나19 심리치유 및 힐링 ▲점포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콘텐츠 제작 ▲선진지 견학 등 실제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전체 수강생의 90%가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등 참여 상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 소상공인은 “기나긴 코로나 위기로 인해 매출이 급감하여 지쳐가고 있을 때 골목상권 상인대학에 참여하여 같은 관악구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분들과 교감하면서 매장을 변화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즐거웠다”고 말했다.

졸업식에서 박준희 구청장은 “골목상권이 지역경제의 기반이자 주체”라며 “상인대학에서 배운 내용이 소상공인 변화와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제1기 상인대학을 시작으로 매년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