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野 "김승희·박순애 인사대참사…즉각 지명철회해야"
상태바
野 "김승희·박순애 인사대참사…즉각 지명철회해야"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2.07.02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선관위 김승희 고발 대신 수사의뢰…정부 눈치보기"
더불어민주당 확대간부회의(사진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확대간부회의(사진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일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와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를 겨냥, 자진사퇴 혹은 지명철회가 필요하다며 공세를 폈다.

우상호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확대간부회의에서 "김 후보자는 즉각 사퇴해야 하고, 사퇴하지 않을 경우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지명 철회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 위원장은 "여권 내에서도 김 후보자에 대한 회의적인 여론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시간을 오래 끌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김 후보자의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 사건은 후보자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식조사에서 혐의가 인정돼 정식 수사를 받게 된 초유의 사태"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김인철 전 후보자와 정호영 전 후보자에 이어 수사 대상인 김 후보자까지 윤석열 정부는 초유의 인사 대참사로 국민의 인내심을 시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은 책임지고 당장 지명 철회해야 하고 김 후보자는 어수선한 틈을 노려 요행 말고 스스로 결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능력주의를 운운할 게 아니라 눈감고도 보이는 내각 인사 하자와 불법부터 제대로 걸러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오영환 원내대변인도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범죄 혐의자에게 복지부의 수장을 맡길 수 없다"며 "김 후보자는 자진사퇴냐 지명철회냐 선택만 남았다"고 밝혔다.

박 후보자에 대해서는 "커피 한잔도 테이크아웃 캐리어에 담아내고 꼭 설탕 2개를 챙기도록 '갑질'을 한 박 후보자도 자진사퇴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는 그동안 강조해온 법과 원칙이 김 후보자에 대한 수사로 시험대 위에 올라섰다는 점을 명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선관위는 앞서 김 후보자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사건을 대검찰청에 수사의뢰했고, 대검찰청은 해당 사건을 서울남부지검으로 이첩했다.

김 후보자는 20대 국회의원 시절 자신의 정치자금을 활용해 보좌진에게 격려금을 지급하거나 같은 당 의원들에게 후원금을 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정치자금으로 렌터카를 도색한 뒤 매입하고 입법정책 개발비를 여론조사에 사용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신현영 대변인은 이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실은 선관위에 법 위반 여부에 대해 질의하기는커녕 오히려 국회에 인사청문요구서 송부를 다시 요청했고, 선관위도 김 후보자 의혹에 대해 그간 '사실관계 파악 중'이라고 미적대며 현 정부 '눈치 보기'에 급급했다"고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선관위가 김 후보자 본인도 잘못을 인정하고 정치자금을 선관위에 반납했음에도 고발이 아니라 수사의뢰를 한 것 역시 눈치 보기로 의심할 수밖에 없다. 선관위는 이유를 해명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