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포시, 장마철 폐수 무단 방류 집중 단속
상태바
김포시, 장마철 폐수 무단 방류 집중 단속
  • 김포/ 방만수기자
  • 승인 2022.07.0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천 인근 폐수배출사업장 점검
경기 김포시는 장마철 환경오염물질을 무단으로 배출하는 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김포시 제공]
경기 김포시는 장마철 환경오염물질을 무단으로 배출하는 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김포시 제공]

경기 김포시는 장마철 환경오염물질을 무단으로 배출하는 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할 것이라고 3일 밝혔다.

시는 농촌과 공장지대가 혼재돼 있는 지역적인 여건상 농업용수로 뿐만 아니라 하천수 등으로 농사를 짓는 형태로 농업을 영위하고 있는 농가도 많아 수질오염행위 민원이 매년 약 100건이상 접수되고 있으며 특히 하천 등을 오염시킨 행위로 2016년 7건, 2018년 6건, 2019년 9건, 2020년 12건, 2021년 11건, 지난달까지 8건이 적발돼 사법조치 됐다.

이에 우선적으로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기간을 내달까지 운영하면서 주요 하천 인근의 폐수배출사업장에 대해 점검을 실시해 폐수배출시설 및 오염물질 방지시설 운영 시 주의할 점과 시설 노후화로 인한 폐수 유출을 방지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며 사업장의 비점오염원이 유출될 수 있는 환경에 대해서도 점검해 사업장이 스스로 빗물에 오염물질이 유출될 수 있는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리되지 않은 폐수를 무단 방류하거나 폐기물을 적절하게 처리하지 않고 빗물에 섞여 내보내 하천을 오염하는 행위가 발견됐을 때는 엄중히 단속할 것이며 또한 폐수배출시설을 관할 지자체에 허가(신고)를 득하지 않고 몰래 운영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철저히 단속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김포/ 방만수기자 
ba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