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9대 사천시의회 의장에 윤형근·부의장에 김규헌 의원 선출
상태바
제9대 사천시의회 의장에 윤형근·부의장에 김규헌 의원 선출
  • 사천/박종봉기자 
  • 승인 2022.07.0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규헌, 윤형근 의원 [사천시의회 제공]
왼쪽부터 김규헌, 윤형근 의원 [사천시의회 제공]

윤형근(국민의힘, 동서·선구·남양·동서금동) 의원이 제9대 경남 사천시의회 전반기를 이끌게 됐다.

윤 의원은 전날 제262회 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9대 전반기 의장 선거에서 단독으로 출마해 12표를 얻어 당선됐다고 5일 시의회가 밝혔다.

이날 의장 선거는 단독 후보여서 찬반 투표로 치러졌는데 더불어민주당 3명의 의원을 포함한 12명 의원이 모두 찬성표를 던진 것.

시의회는 지역구 10명, 비례대표 2명 등 모두 12명이다.

이는 지난 8대 때와는 다르게 국민의힘 내부 의원 총회는 물론 더불어민주당과도 제9대 사천시의회 원 구성에 대한 사전 조율이 원만하게 진행된 결과로 풀이된다.

8대 후반기 의회는 의장과 부의장 선출은 무난하게 진행됐지만, 상임위원회 배분과 3명의 위원장 선출을 놓고는 기자회견, 명예훼손 고소 등으로 이어지며 몇 달간 진통을 겪기도 했다.

신임 윤 의장은 2선 의원으로 7대 사천시의회에 입성해 후반기에 행정위원장을 맡기도 했지만 8대 선거에서는 낙선의 고배를 마셨다.

이날 전반기 시의회 부의장에는 재선의 김규헌(국민의힘, 곤양·곤명·서포·축동면) 의원이 선출됐다.

윤 의장은 “권위 의식을 버리고 더 낮은 자세로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도 귀 기울이며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민의회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5일 오전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의회운영위원장, 건설항공위원장, 행정관광위원장 등 3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며 제9대 사천시의회 의장단 구성을 마무리한다.

[전국매일신문] 사천/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