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벌거벗은 세계사' 러시아 지도자 푸틴 신드롬 조명하는 류한수 교수
상태바
'벌거벗은 세계사' 러시아 지도자 푸틴 신드롬 조명하는 류한수 교수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2.07.05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거벗은 세계사' 러시아 지도자 푸틴 신드롬 조명하는 류한수 교수(사진=tvN)
'벌거벗은 세계사' 러시아 지도자 푸틴 신드롬 조명하는 류한수 교수(사진=tvN)

'벌거벗은 세계사' 류한수 교수가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에 대해 파헤친다.

5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 54회에서는 현재 국제 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인물 중 한 명인 블라디미르 푸틴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벌거벗은 세계사’의 단골손님 류한수 교수가 열강을 펼칠 계획이다.

류한수 교수는 냉전 시대 편, 제1차 세계대전 편, 스탈린 편, 체르노빌 편, 러시아-우크라이나 침공 편, 러시아 제국의 몰락 편 등을 소개하며 러시아 역사와 이를 둘러싼 세계사의 흐름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온 역사학자다.

이번 시간에는 러시아 지도자 푸틴의 모든 것을 알아볼 예정이다. 푸틴은 현재 많은 논란을 빚어내고 있는 인물인 동시에 자국 내에서는 ‘푸틴 신드롬’의 장본인으로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인물이다.

류한수 교수는 대통령이 되기 전 비밀임무를 수행하던 그의 과거부터 ‘강한 러시아’에 집착하게 된 그의 정치사까지 정치인 푸틴은 어떤 인물인지, 푸틴이 목표로 하는 러시아는 어떤 모습인지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푸틴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음모론에 대해서도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주의 여행 메이트로는 러시아 이야기에 빠질 수 없는 게스트가 함께 한다. 러시아에서 온 일리야와 미국에서 온 존 그랜지가 히스토리 에어라인에 탑승하는 것. 두 사람은 푸틴에 대해 엇갈린 평가를 내놓는 미국과 러시아의 반응을 생생하게 전하며 오늘 강의에 흥미진진함을 더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 예능 tvN ‘벌거벗은 세계사’는 전 세계 곳곳을 언택트로 둘러보며 각 나라의 명소를 살펴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프로그램. 오늘(5일, 화) 저녁 8시 40분에 tvN에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