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시, 상반기 ‘도로 15개소’ 정비 완료
상태바
부천시, 상반기 ‘도로 15개소’ 정비 완료
  • 부천/ 오세광 기자
  • 승인 2022.07.0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이용환경 제공
부천 상인초등학교 일원(도약로) 도로정비공사를 완료한 모습. [부천시 제공]
부천 상인초등학교 일원(도약로) 도로정비공사를 완료한 모습. [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시 도로사업단이 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10개 광역동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거쳐 상반기 ‘도로 15개소’의 정비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겨울철 강설 및 폭설로 인해 파손된 주요 간선도로와 도로 노면의 정비가 시급한 노후 도로 등을 대상으로 상반기 도로정비사업(정비면적 101,839㎡)을 완료했다.

올해 상반기는 약 34억 원을 투입해 지난해 수요조사에서 선정한 주요 도로 15개소 5.6㎞를 정비했다.

각 주요노선 도로는 아스콘 절삭 및 덧씌우기 등 포장정비와 퇴색차선 재도색, 도로시설물 정비로 노후 도로의 기능이 개선됐다.

특히 올해에는 범박중학교 개교에 맞춰 단절된 도로 정비를 위해 회차로 조성공사를 시행하는 등 어린이보호구역 내 도로정비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여 교통약자의 도로이용 안전 보장 및 교통 편의가 크게 향상됐다.

시는 오는 8월부터 소사로(부천종합운동장사거리 ~ 멀뫼사거리) 등에 대한 하반기 도로정비 공사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서상호 도로관리과장은 “도로정비사업을 통해 노후도로의 기능 향상은 물론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이용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