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주 "국정농단 수사했던 검사가 대통령이 돼 비선정치"
상태바
민주 "국정농단 수사했던 검사가 대통령이 돼 비선정치"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2.07.0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대통령 겨냥…"비선논란에 동문서답하며 前정권 탓만"
첫 순방 떠나는 윤석열 대통령(사진제공/연합뉴스)
첫 순방 떠나는 윤석열 대통령(사진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9일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실에 친인척을 채용하고, 해외순방에 민간인 지인을 동행시킨 데 대해 "국정농단 사건을 직접 수사했던 검사가 대통령이 돼 비선정치를 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민주당 조승현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직권남용죄와 직무유기죄로 수많은 사람을 기소했던 검사 출신 윤 대통령이 직권 자체가 아예 없는 사람에게 공적 직무를 맡긴 것"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공적인 권한과 책임도 없는 일반인에게 국가기밀을 취급하게 하고 대통령실과 외교부 공무원이 해야 할 공적 업무를 맡긴 것도 부족해 대통령실까지 사유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조 부대변인은 "그런데도 윤 대통령은 비선 논란에 '무보수'라고 동문서답하고, 친인척 채용 비판에는 '동지'라며 우긴다"며 "공적 시스템이 망가지고 있는데도 '제2부속실은 안 만든다'고 고집을 부리며 오직 전 정권 탓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윤 대통령이 언론과 국민으로부터 비판받는 점은 모두 '검사 윤석열'로서의 관성에 기인한다"며 "윤 대통령이 공사 구분을 못 하는 것은, 검사 시절 왕처럼 군림하던 때의 사고와 행동 습성에서 못 벗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공사 구분에 대해 삼사일언(三思一言)하라"며 "'공적인 결정인지, 사적인 판단인지' 세 번 생각한 후 한마디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