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장흥군, 별난가족 별난캠핑 ‘인기폭발’
상태바
장흥군, 별난가족 별난캠핑 ‘인기폭발’
  • 장흥/ 이명호기자
  • 승인 2022.07.1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문캠프 예약접수 10초 만에 전체 마감
장흥군이 운영한‘별난가족 별난캠핑’ 천문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장흥군 제공]
장흥군이 운영한‘별난가족 별난캠핑’ 천문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 정남진천문과학관에서 운영하는 ‘별난가족 별난캠핑’ 천문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10일 밝혔다.

이 캠핑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재)전남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전남과학문화지원사업이다.

이번 천문캠프는 3년 만에 치러진 첫 대면 과학체험행사로 지난 5월부터 2개월간에 걸쳐 유치자연휴양림에서 무료로 진행됐다.

총 8회에 걸쳐 개최된 캠프에는 54가족 233명이 참여해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즐겼다.

천문캠프가 진행되는 1박 2일 동안 골판지망원경, 태양광탐사로봇, 에어로켓 만들기 등 과학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다른 천문과학관에서는 쉽게 만져볼 수 없는 천체망원경을 직접 조립해보고 별을 찾아보는 체험은 참여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다.

특히 이번 천문캠프는 예약접수 시작 10여초 만에 전 회차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더 많은 가족들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제15회 정남진 장흥물축제 기간인 30일부터 내달 7일까지 9일간 정남진천문과학관 야외에 설치된 체험부스에서 에어로켓 만들기 및 태양관측 등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장흥/ 이명호기자 
LM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