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민선8기 소통・협치 실천"...12일부터 현장행정
상태바
박경귀 아산시장 "민선8기 소통・협치 실천"...12일부터 현장행정
  • 아산/ 정은모기자 
  • 승인 2022.07.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개 기관단체・읍면동 등 잇따라 방문
[아산시 제공]
[아산시 제공]

박경귀 충남 아산시장이 기관·단체 방문을 소화하면서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시정가치인 소통과 협치을 함께 실천하자고 강조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최근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를 시작해서 지난 8일 아산우체국을 마지막으로 23개 기관·단체를 방문했다.

참여자치로 구현하는 행복도시 아산 실현을 위한 소통과 협치를 강조하고 시정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을 청취하는 등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또한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를 방문한 박 시장은 “민선8기 시정은 어르신을 위한 효도 시정에 최우선 중점을 두고 보살핌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보훈회관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과 가족을 위한 보훈 시정과 지원에도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관심을 두고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여기에 온양문화원,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문화공간 인프라 확충에 대한 의견 청취와 화재, 교통사고, 범죄, 감염병 등 안전사고 예방에 서로 협력해서 안전하고 건강하며 살기 좋은 아산을 만드는데 함께 협력하자며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과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을 방문 범죄 없는 아산을 만드는데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경찰대학교에서는 “대학과 시민이 함께 공유하고 활동하는 협력방안 마련과 관내 6개 대학과 기업체가 포함한 거버넌스 운영 구성을 추진하자는 제안한다”며 “경찰인재개발원에서는 인재개발원 내 시설 시민개방에 대한 감사와 경찰병원이 유치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 방문 시에는 “상습 가뭄 지역에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으로 농업인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데 머리를 맞대자”고 강조했다.

이어 관내 유원대학교, 선문대학교, 순천향대학교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도서관 시민개방, 치매마을조성, 국립경찰병원 유치 노력 제안과 시와 협력을 통한 대학과의 상생 방안에 대해 박 시장은 “적극 협력할 의사전달과 함께 각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자원을 시민들을 위해 공유해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아산교육지원청 방문시에는 AI교육 특화도시 및 지방교육행정협의회 공동협력 운영 건의에 대해 박 시장은 “급변하는 사회에 유연하게 대처할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양성이 중요하다”면서 “인문학 소양을 갖춘 인문학 교육지원 확대에 교육청에서도 적극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 시장은 배방읍(7.12), 온양3동·온양6동·송악면(7.13), 둔포면(7.15), 염치읍·음봉면(7.18),영인면·인주면(7.20), 신창면·온양4동(7.21), 도고면·선장면(7.22), 탕정면·온양5동(7.25), 온양1동·온양2동(7.26) 순으로 개최되는 읍면동 열린 간담회 행보도 이어간다.

[전국매일신문] 아산/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