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대천3동 “동과 주민 통로 역할 위해 노력할것”
상태바
보령시 대천3동 “동과 주민 통로 역할 위해 노력할것”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07.1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최초 ‘찾아가는 주민총회’ 개최
지역 순회하며 주민 1327명 의견 청취
충남 보령시 대천3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제1회 찾아가는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보령시 대천3동 주민자치회 제공]
충남 보령시 대천3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제1회 찾아가는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보령시 대천3동 주민자치회 제공]

충남 보령시 대천3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제1회 찾아가는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지난 한 달간 진행했던 ‘찾아가는 주민총회’를 결산하며 기념하는 자리로 보령시 주민자치 역사상 처음 열리는 주민총회였기에 그 귀추가 매우 주목됐다. 

이번 총회의 목적은 지난 5개월간 주민자치회가 주민들과 함께 발굴한 9가지 지역 현안들의 우선순위를 선정하기 위해 열렸다.

대천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8일 동대 주공아파트를 시작으로 한 달간 관내 아파트 8곳, 그 외 지역 3곳을 순회하며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았다. 

이 기간 현장에서는 948명의 주민이, 온라인에서는 379명의 주민이 참여해 총 1327명의 주민이 각 3가지 지역 현안에 투표했으며 9가지의 지역 현안은 주민들이 선정한 우선순위에 따라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에 반영하기로 했다.

장경선 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 우리 주민자치회가 동과 주민의 통로 역할을 잘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호 대천3동장은 “지난 한 달간 더운 날씨 속에서도 고생해준 주민자치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동에서도 앞으로 주민들의 의견에 더 귀 기울여 주민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대천3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