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전인수 부의장 선출
상태바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전인수 부의장 선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07.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의장 "사회적 약자 입장 살피고 대변했던 마음 기억"
김형대 의장 [강남구의회 제공]
김형대 의장 [강남구의회 제공]

서울 강남구의회는 11일 제9대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으로 김형대 의원(일원본동, 일원1·2동), 부의장에는 전인수 의원(신사동, 논현1동)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오전 강남구의회 제304회 임시회에서는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선출을 위한 투표가 진행된 가운데 김형대 의장은 총 투표수 19표 중 14표, 전인수 부의장은 총 투표수 15표 중 13표를 획득하여 각각 선출됐다.

김형대 의장은 “저에게 부여된 강남구의회 의장직의 막중한 책임과 의무를 무겁게 받아들이겠다”며 “부족한 저를 의장직에 선출해주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구의원으로서 첫 발을 내딛었을 때 사회적 약자의 입장을 살피고 대변했던 마음을 기억하며 의장직을 수행하겠다”며 “동료 의원들과 함께 배려가 바탕이 된 성숙한 의회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라며 “저 역시 의회를 더욱 현명하게 이끌어 나가기 위해 고민하고 또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구민 모두가 행복한 강남구를 만들기 위해 구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행동하는 의장이 되겠다”며 “의장직을 수행할 수 있게 기회를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을 담아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강조했다다.

이어 진행된 부의장 선거에서 당선된 전인수 부의장은 당선 소감에서 “오늘 저에게 부의장직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것에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의원님들과 함께 이끌며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는 의회 문화를 만드는 것은 물론 구민의 뜻을 이어받아 의원님들께서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의장으로서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