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방탄소년단 지민 #JIMIN, 유튜브 장악
상태바
방탄소년단 지민 #JIMIN, 유튜브 장악
  • 한송이 기자
  • 승인 2022.07.1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국제뉴스
사진제공/국제뉴스

방탄소년단 지민의 해시태그 '#JIMIN'이 유튜브에서 팀내 가장 많은 사용량을 나타내며 핫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민의 고유 해시태그 '#JIMIN'이 유튜브 22만 8000개 이상의 채널에서 약 200만개의 영상에 등록되며 방탄소년단 멤버중 가장 많은 사용량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끊임없이 개발, 업로드 해야하는 유튜버들이, 언급만으로도 높은 조회수가 보장되는 세계적 인기의 BTS 중에서도 특히 지민에 대한 지속적이고 높은 관심이 남다르다는 것을 확연히 보여준다.

지민은 비주얼 부터 춤, 노래, 무대위나 일상등에 뜨거운 반응을 모으는 놀라운 파급력을 가진 세계 최고의 아이돌로 화제성 역시 최고이며 'Jimin and the group'으로 불리며 만약 지민이 없다면 '존 레논 없는 비틀즈, 마이클 잭슨 없는 잭슨 5, 지민 없는 BTS'라고 매체들이 표현하기도 할만큼 팀을 대표하는 인기와 상징성을 입증하고 있다.

한 유튜버가 종이에 BTS와 지민의 이름인 'Jimin'을 연필로 쓴 단순한 동영상이 폭발적 세계 반응을 일으키기도 했다.

단, 3일만에 4845만 조회수를 넘고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인도 1위, 오스트리아와 독일 3위, 브라질 4위, 미국 6위, 캐나다와 영국 7위, 호주 12위 등에 오르는 화제였다. 

특히 지민의 이름 '#JIMIN'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어 K팝 대표 이름으로 2019년부터 인스타그램 전 세계 인물 개인 1위의 독보적 언급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7000만을 눈앞에 두고 있다. 

틱톡에서도 최고 인기다. 
댄스 챌린지 등으로 트렌드를 이끄는 강력한 파급력을 발휘하며 '#JIMIN' 단일 해시태그만으로 11일 기준 무려 1086억 이상의 폭발적 사용량을 나타내고 있다. 

#JIMIN은 '트위터 황제', '실트 제왕'으로 불려왔으나, 일상어 알고리즘으로 분류되어 2년이 넘도록 집계가 어려울만큼 K팝 팬뿐만이 아닌 불특정 다수의 글로벌 이용자들이 수없이 많은 언급량을 꾸준하게 쏟아내 일찍부터 트위터를 평정, SNS부터 유튜브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고유명사 'The JIMIN'의 명성을 떨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