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254] "더위, 짜릿하게 즐기자" 안동 수상레포츠 천국 각광
상태바
[핫플레이스 254] "더위, 짜릿하게 즐기자" 안동 수상레포츠 천국 각광
  • 신미정기자
  • 승인 2022.07.1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임하호, 모터보트・수상스키・웨이크보드・워터슬라이드 등 다양
임동면 중평리에 ‘아쿠아 수상레저’ 사업장에 캠핑시설도 완비
안동호 인근 산림과학박물관・오천군자마을 등 자연친화적 휴양단지
가족단위 관광객 북적...매주 배스낚시대회 등 낚시동호인도 문전성시
안동에서 즐기는 수상레포츠가 인기를 더하고 있다. [안동시 제공]
안동에서 즐기는 수상레포츠가 인기를 더하고 있다. [안동시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254]
경북 안동・임하댐 '수상레포츠 천국'

경북 안동이 무더위를 시원하게 이겨낼 '수상레포츠 천국'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13일 안동시에 따르면 안동호와 임하호에서는 모터보트, 수상스키, 웨이크 보드, 워터슬라이드, 블롭점프 등 푸른 물을 가르며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수상레저 사업장이 운영되고 있다.

임하호에는 임동면 중평리에 ‘아쿠아 수상레저’ 사업장이 운영되고 있다. 카라반 11면, 글램핑 12동, 오토캠핑사이트 20면 규모의 캠핑시설과 화장실, 샤워실, 취사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디스코보팅, 영유아풀장, 수상스키, 워터슬라이드 등 수상레포츠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또한 와룡면 오천리에 ‘안동호 수상레저 마린’이 운영되고 있고 땅콩보트,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놀이기구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안동호는 호수 주변경관이 수려하고 산림과학박물관, 오천군자마을, 도산서원, 국학진흥원, 호반자연휴양림 등 자연친화적인 휴양단지가 위치해 주말이면 500~1000여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 제공]

안동댐선착장 인근에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정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경북제2조종면허시험장도 마련되어 있어 보트 체험도 가능하다.

안동 대표 관광지 월영교 인근 물놀이 체험장에서도 문보트, 카약 등 물놀이 기구를 체험할 수 있다.

안동호는 빼어난 자연경관 외에도 배스낚시의 메카로도 잘 알려져 있다. 지난 1996년 전국 최초로 외래어종 배스 퇴치방안으로 주말 및 공휴일에 한해 동력보트를 이용한 배스낚시를 시작했다. 요즘에도 사단법인 한국스포츠피싱협회KSA와 한국루어낚시협회LFA가 주관하는 배스낚시대회가 매주 주말 열려 약 120여 척의 레저보트가 군무하듯 장관을 만든다.

안동호를 활용한 안동수상스포츠센터는 조정뿐 아니라 카누 전지훈련장으로 전국적 인기를 끌고 있다. 2013년 와룡면 산야리(구짓골)에 들어선 안동수상스포츠센터는 계류장 역할을 할 630㎥ 규모의 부선과 장비보관 창고 및 체력단련실(2층, 812㎥), 이동화장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7월 말까지 구리시청, 잠신고등학교, 대구카누연맹 , 울산광역시 카누연맹 등 선수단이 전지훈련을 갖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