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송파구,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07.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자치구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기록
행정안전부 주관…재난 관리·대응 수준 호평
송파구 깃발 [송파구청 제공]
송파구 깃발 [송파구청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서울 자치구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재난관리평가는 행안부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3조의2에 따라 200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재난관리평가는 책임기관의 재난관리역량을 진단·개선하고 국가 차원에서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재난관리평가는 총 335개(중앙부처 29, 공공기관 63, 지자체 243)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방법은 중앙재난평가단이 민간전문가와 함께 2021년의 실적을 바탕으로 재난관리 단계별 관리 실태, 재난유형별 관리활동 등 45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판단했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재난안전분야 재정투자계획 확대 실적 ▲재난관리기금 관리 실적 ▲지진 방재 종합대책 추진실적 ▲민관 협력체계 구축 노력 ▲재난 상황관리를 위한 대응체계 유지 ▲재해구호분야 훈련 실적 등 대부분 분야에서 우수 등급을 확보했다.

안용상 재난안전과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안전 도시 송파’의 명성을 입증했다”며 “이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구민의 안전을 위하여 더욱 최선을 다하고, 2023년도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