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동서고속화철도 조기 완공 '가속페달'
상태바
속초시, 동서고속화철도 조기 완공 '가속페달'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2.07.1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선 시장, 국토부 방문 건의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청사 전경.

강원 속초시가 동서고속화철도의 조기 완공을 위해 대정부 건의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18일 이병선 시장은 국토교통부(어명소 제2차관)를 방문해 동서고속화철도가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이 시장은 당초 토공방식으로 계획돼 있는 속초정거장과 진입구간 일부에 대해 교량방식으로 변경해 줄 것도 함께 건의했다.

현재 속초정거장과 진입구간이 토공방식으로 계획돼 있어 속초시에 유일하게 남은 개발 가용지의 이용효율 저하는 물론 개발 중심축의 단절과 속초의 주요 관광지인 설악산의 조망을 저해하는 등의 경관 훼손이 우려돼 왔다.

시는 속초정거장과 진입구간이 현재의 토공방식에서 교량방식으로 변경될 경우 동·서 양방향 통행이 자유롭고 모든 방면에서 역사 접근을 가능케 하여 이용객의 동선이 짧아지는 등 지역단절 완화와 합리적 토지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서고속화철도 조기 완공에는 지장이 없고 최소한의 추가 예산만으로 시민과 이용객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합리적인 대안이라고 판단돼 건의했다.

이 시장은 “지난 30년간 속초시민의 숙원사업인 동서고속화철도의 조기 완공이 시의 미래를 좌우하는 만큼 오는 2027년까지 반드시 이뤄 내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