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주 능서농협, 종합청사 개점·사업설명회
상태바
여주 능서농협, 종합청사 개점·사업설명회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2.07.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호 조합장 "전국 최고 조합원 배당에 최선"
종합청사 개점 및 조합원 사업설명회.
종합청사 개점 및 조합원 사업설명회.

경기 여주 능서농협은 전날 청사 대강당에서 조합원을 대상으로 종합청사 개점 및 사업설명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종합청사 개점 및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최근 2년간 조합사업설명회와 작년 개점한 종합청사 개점식을 하지 못해 지난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관내 27개 마을 영농회 1590여명의 조합원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작년 8월 개점한 종합청사 전경. [능서농협 제공]
작년 8월 개점한 종합청사 전경. [능서농협 제공]

이날 조합원 설명회는 박시선 여주시의원, NH농협 남주현 여주시지부장, 세종대왕면 장홍기 면장, 농협 이사, 조합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고령 조합원과 원로 조합원에게 실버 핸드카와 전동 무선 안마기를 전달하고 각 마을 영농회에도 전동 분무기 1대씩 전달했다. 

작년 8월 개점한 종합청사는 능서농협의 미래 100년을 향한 한 단계 도약의 발판을 위한 이명호 조합장의 과감한 결단과 조합원들의 협조로 완공됐다.

최고령 조합원에게 실버 핸드카 전달하는 이명호(좌측) 조합장
최고령 조합원에게 실버 핸드카 전달하는 이명호(좌측) 조합장

종합청사는 구 농협 맞은편에 1만2799㎡(3872평) 부지에 연면적 4531㎡(1371평) 규모로 3개 동이다. 본관 1층에는 금융점포, 하나로마트 2층에는 사무실, 대회의실, 소회의실, 연회장, 조합원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취미교실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2동은 영농자재센터, 소형공구 및 소농기구 판매장, 택배 접수 업무시설 등 농사 및 생활 편익 관련 시설이 들어섰으며 3동은 하나로마트, 저온, 냉동 등 종합 창고 기능 시설로 금융업무·영농자재·하나로마트·소형공구·택배 등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는 기능과 시설을 완비한 종합청사는 능서농협 100년 미래를 위해 충분하다는 지역사회 및 조합원들의 평이다.   

각 마을 영농회에 전동 분무기 전달하는 이명호(좌측) 조합장
각 마을 영농회에 전동 분무기 전달하는 이명호(좌측) 조합장

이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능서농협이 작년 종합청사 개점 이외 많은 변화와 발전에 기반이 되어준 전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최근 2년간 2021년 종합업적평가 전국우수상, 2022년 5월 종합업적평가 전국1위 달성, 농협중앙회 선정 우수건축물 최우수상 수상, 경기농협 농협보험 BEST-CEO상 수상, 외국환 업무 최우수상 등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NH농협 남주현 여주시지부장 축사.
NH농협 남주현 여주시지부장 축사.

이어 “종합청사의 개점을 뒤돌아보면 최근 건축 관련 자재 및 인건비 폭등하는 현실에서 조합원들의 협조로 종합청사를 마무리 한것이 다행”이라며 “능서면이 세종대왕면으로 명칭이 바뀌어 능서농협 이름도 면 이름과 동일한 ‘세종대왕농협’으로 명칭을 개정하는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찬성의견이 다수를 차지해 올 하반기에 명칭 개정 추진과 조합원과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한 ‘요양원’ 건립 추진 의향 및 전국 최고의 배당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