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 리건 문화장학재단 창립...본격 활동 돌입
상태바
양양 리건 문화장학재단 창립...본격 활동 돌입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2.07.1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건종합건설이 기업이익의 사회환원을 통한 문화가치 재창조와 인재 양성을 위해 (재)력명문화장학재단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양양군 제공]
㈜리건종합건설이 기업이익의 사회환원을 통한 문화가치 재창조와 인재 양성을 위해 (재)력명문화장학재단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 글로벌 플랫폼 구축사업의 민간 견인차 역할을 해오고 있는 ㈜리건종합건설이 기업이익의 사회환원을 통한 문화가치 재창조와 인재 양성을 위해 (재)력명문화장학재단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리건은 20일 양양문화복지회관 대강당에서 그룹회장이자 재단 이사장인 김이곤 이사장을 비롯해 김진하 군수, 오세만 의장 등 관계자들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식을 갖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재)력명문화장학재단은 이날 장학재단 기준에 근거해 양양군내 중고대학생들과 단체 소속 성인 등 47명에게 총 43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김 이사장은 “글로벌 플랫폼 거점으로 도약하고 있는 군의 미래 비전에 함께 동참하고자 장학재단을 설립하게 됐다”며 “그동안 지역발전에 노고가 많은 군수를 비롯해 군민들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리건그룹이 앞장서도록 더욱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축사에서 “뜻깊은 장학재단 출범을 한 리건에 감사드리며 지역과 함께 호흡하면서 더 좋은 교육 환경 완성에 도움이 되길 기원드린다”고 축하했다.

지난 1990년도에 설립한 (주)리건은 이편한 아파트와 한양수자인 등 군내 약 1000가구의 아파트 분양을 완료했으며 양양뉴타운에 내곡리 온천장 사업과 근린상가(리건빌딩) 등 후속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문화장학재단 설립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학업 지원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앞으로 소외지역 주민들의 자율적 문화 활동 기회 확대와 함께 활성화의 전환점을 마련한다는 목표로 장학사업의 다각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