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원도시 정선에서 한달살기 체험하세요"
상태바
"정원도시 정선에서 한달살기 체험하세요"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7.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 아우라지 문학관' 운영
3회차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정선군 제공]
[정선군 제공]

국민고향 정원도시 강원 정선에서 힐링을 즐기며 한 달 살아보기를 위한 ‘월간 아우라지 문학관’을 운영한다.

정선아리랑의 발상지로 널리 알려진 강원 정선 여량면 아우라지에서 진행되는 월간 아우라지 문학관은 예술인들의 아우라지 문화귀향을 견인하기 위해 이달부터 3회차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월간 아우라지 문학관은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인들을 선정해 정선아리랑과 지역정서를 바탕으로 하는 창작활동과 지역주민을 위한 재능지원 활동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창작활동은 아우라지 주막촌에서 이뤄지고 숙박은 지역의 민박을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및 아우라지를 테마로 한 문예 창작활동과 지역주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강습 및 교육 활동, 평가 및 환류를 위한 아리랑 수다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 15일부터 두 명의 예술인이 참여해 한 달 동안 시와 단편 소설, 수필 등 창작활동과 시낭송 및 강연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아우라지를 찾는 작가는 최일화 시인과 이나미 소설가로 신춘문예에 당선돼 현재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으며 아우라지에서 지역주민의 전통, 생활 양식, 문화, 정선아리랑과 관련된 문학작품을 집필한다.

전상현 여량면장은 “올해는 3개월 동안 여섯 분의 작가들이 참여할 계획”이라며 “지역의 소중한 자원들이 문학 작품으로 재탄생 돼 지역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다양한 예술을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