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전 직원 구민 생명지킴이로 나섰다
상태바
중랑구, 전 직원 구민 생명지킴이로 나섰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7.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주민 밀착형 안전망 구축
중랑구청 직원들이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을 받고 있다. [중랑구 제공]
중랑구청 직원들이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을 받고 있다.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전 직원들이 구민들의 지친 마음을 돌보는 생명지킴이 활동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을 지키는 주민 밀착형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매일 구민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일선 공무원들이 구민을 지키는 생명지킴이가 되어 활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은 우울과 자살에 대한 위험 수준을 판단하는 지식을 터득하고, 이에 대응하는 태도 및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후 심리적 위험에 처한 구민을 발견하면 정신건강복지센터 고위험군 관리 프로그램이나 의료기관 상담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안내 및 연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는 19일 1차 교육을 진행하고, 21일에 2차 교육을 진행해 전 직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코로나 블루 등으로 인해 우울감을 느끼는 구민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나서서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나아가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 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