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신성영 인천시의원 ‘글로벌도시 인천’ 의지 강력 표명
상태바
신성영 인천시의원 ‘글로벌도시 인천’ 의지 강력 표명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7.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도시 성공 위한 6가지 필수 사항 요구
신성영 의원 [인천시의회 제공]
신성영 의원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신성영 의원(국민의힘, 중구2)이 ‘글로벌도시 인천’ 수립 의지를 표명했다.

24일 시의회에 따르면 신 의원은 최근 열린 제280회 임시회 4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인천의 글로벌도시 수립에 꼭 필요한 6개 항목을 유정복 시장에게 요청했다.

신 의원이 요구한 6개 항목은 ▲글로벌도시에 초월적인 자세로 강화남단, 영종미개발지, 영종2지구, 제2준설토지구, 한상드림아일랜드, 서구 등 모든 워터프런트 부지를 포함하는 원대한 계획 수립 ▲국비, 예비타당성 조사 등 중앙정부의 복잡한 행정프로세스에 연연하지 말고, 초월적 원대한 계획을 수립한 뒤 국제 공모 등을 통해 외자·민자 투자유치를 적극 활용해 실현 가능성 극대화를 각각 주문했다.

특히 ▲중앙행정부에서 추진 중인 750만 재외동포청을 해수부·행안부와 논의, 인천 한상드림아일랜드에 유치하고 글로벌도시 계획 포함 ▲글로벌도시 주요 기능인 금융·무역허브, MICE 산업 유치 성공을 위해 도시 내 무비자를 추진하고, 홍콩·싱가포르 금융 및 무역 산업 관련 고급인력 10만 투자이민 추진 ▲올 1월 전부개정 시행된 지방자치법 제10장에 의거 인천시장 직속 대외국제협력단을 신설, 글로벌 인재 영입 ▲글로벌도시 계획에 기반한 ‘2040인천도시기본계획’ 수정 등을 각각 주장했다.

신 의원은 “글로벌도시의 성공을 위해 언급한 6가지는 필수 불가결한 요구사항”이며 “거시적인 관점에서 미래를 준비하고 초월적 창조 개혁의 의지로 글로벌도시 계획을 수립했을 때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초월적 투자들이 쏟아질 것”이라고 제시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