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제257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강북구의회, 제257회 임시회 폐회
  • 홍상수기자
  • 승인 2022.07.2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광행 강북구의장 [강북구의회 제공]
허광행 강북구의장 [강북구의회 제공]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허광행)는 지난 14일부터 8일간 열린 제257회 임시회를 폐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9대 의회 개원에 따른 구정업무 보고를 받고 조례안, 동의안, 의견청취안 등을 심의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청자 가마터 체험장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강북사랑상품권의 발행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안 ▲영유아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어린이집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 ▲인수동 7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공공형 실내놀이터(서울형 키즈카페) 민간위탁 동의안 ▲삼양사거리 역세권 활성화사업에 따른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안에 관한 의견청취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개정 운영규약 보고 등을 처리했다. 

유인애 부의장은 5분발언에서 “구민참여와 소통을 통한 구정운영을 위해서는 구민의 형식적인 참여가 아니라     지역 전문가와 다양한 계층의 구민이 실질적으로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마련과 인식전환이 필요하다”며 구정운영 방향으로서 구민참여와 소통, 구의회와의 협치, 행정의 연속성 등을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