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의회, 제237회 임시회서 구정질문 벌여
상태바
강서구의회, 제237회 임시회서 구정질문 벌여
  • 김윤미기자
  • 승인 2016.03.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의회(의장 이연구)는 17일 열린 제23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 주요 현안에 대한 구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강서구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먼저 탁수명(사선거구-등촌1·3동 출신) 의원은 강서구의 의료관광특구지정 이후 향후 추진계획과 구에 미칠 영향에 대해 질문하고, 강서구청 신청사 건립 추진계획과 마곡지구 내 청사예정부지를 서울시로부터 무상취득 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곽판구(마선거구-가양1·공항·방화1동 출신) 의원은 어린이집 대기자에 대한 구의 대책은 무엇이며, 방화대교 남단지역 공원화의 진행사항과 향후계획 등에 대해 묻고, 공항·방화동 지역 구시가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 건설을 촉구했다.

심근수(바선거구-방화2·3동, 개화동 출신) 의원은 관내 건설폐기물 처리장 및 골재 집하장에서 나오는 토사유출이나 미세먼지 발생을 줄일 수 있는 대안마련을 요청했다.

정정희의원은 민간위탁사무 처리에 있어 관리를 철저히 하기 위해 제도적으로 자체감사 및 의회 동의와 보고, 계약내용 공증을 통해 안정적인 위탁업무 수행을 위한 조례를 만들었으나 잘 지켜지지 않아 많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집행부의 개선대책은 무엇인지 질문했다. 

아울러 강서구의 방화습지, 봉제산, 개화산, 궁산, 우장산 등 자연환경과 생태계를 위해 에코센터를 건립을 제안했다.

이 밖에도 △공병선 의원은 방화근린공원 시멘트 기둥 담장을 자연석으로 교체할 대책을 △장상기 의원은 행정동 신설에 대한 집행부의 견해를 △김동협 의원은 공항동 군부대 이전 및 방화대로 완전 개통 계획에 대하여 △김병진 의원은 등촌2동 시립도서관의 시설 개선 계획을 △김용원 의원은 보행로를 비상식적으로 점령하고 있는 전봇대 철거 계획에 대하여 △신창욱 의원은 봉제어르신사랑방의 복합문화시설 신축 방안을 △이의걸 의원은 관내 보안등과 공원등의 LED 교체율에 대하여 △황동현 의원은 구청 주변 먹자골목 용도지역 불균형으로 인한 용역시행 경과보고와 추진사항에 대하여 △경기문 의원은 등촌삼거리의 사거리화 계획 및 등촌1동과 등촌2동 간 횡단보도 설치에 대하여 △김성진 의원은 작은도서관의 효율적 운영 여부에 대하여 △조기만 의원은 그린파킹 사업 관련 주차장의 사후 관리와 올해 주차장 확충 사업계획에 대하여 각각 서면질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