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청년센터 명칭 공모 이벤트 ‘너로 정했다’ 진행
상태바
보령시 청년센터 명칭 공모 이벤트 ‘너로 정했다’ 진행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07.2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이벤트 포스터. [보령시 제공]
이벤트 포스터.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오는 10월 명천동에 오픈하는 ‘보령시 청년센터’의 명칭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당초에 청년센터의 명칭을 청년 네트워크 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선정하려 했으나 보령시 전체 청년의 참여로 명칭을 공모하자는 위원들의 의견에 따라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공모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보령시 SNS 홈페이지에 게시돼있는 링크를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참여는 보령시 관내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할 수 있고 청년센터의 정식명칭으로 선정될 시 응모자에게 보령시 지역 화폐인 보령사랑 상품권을 지급키로 했다.

이 청년센터는 청년들의 지역 살이 지원 플랫폼으로 활용될 것이며 저출산, 지역 청년 외부 유출로 청년 인구가 급감함에 따라 청년을 중심으로 한 인구 활력 증진 사업과 청년들의 지역 정착·유입 환경을 마련하고자 조성된다.

청년센터는 맞춤형 취·창업 프로그램, 교육·회의·공연·전시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실, 청년 활동과 정책 거점이 될 공유 오피스, 동아리실, 스터디룸 등으로 구성돼 있고 청년들에게 휴식과 소통의 공간을 제공한다.

임명 청년 네트워크 위원장은 “보령시 청년센터가 청년들의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휴식과 소통의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시와 청년들의 특성을 담은 특색있는 명칭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