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2022 충남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성료
상태바
보령시, 2022 충남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성료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07.2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자 표창·화합 행사 등 열려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26일 보령 종합체육관에서 한국여성농업인 보령시연합회 주최로 2022 충남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 농업인의 위상과 책무가 커지고 있는 지금, 농업환경 변화에 발맞춰 농업발전에 여성 농업인의 역할과 임무를 자각하고 역량을 고취할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한여농과 함께하는 희망찬 농촌! 미래의 농업!’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 날 행사에는 김동일 시장과 충남지역 시장·군수, 여성 농업인 1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우수 여성 농업인에 대한 표창패 수여, 내·외빈 축사, 시군별 장기자랑을 하는 어울림 한마당, 웃음 치료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이밖에 충남 농특산물 전시 홍보관을 별도 공간에 마련해 농특산물 홍보의 장도 마련했으며 특히 이날은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제25회 보령머드축제’를 충남지역 여성 농업인들에게 널리 홍보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김동일 시장은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세계 물가가 요동치고 있는 등 농업의 다변화 속도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며 “융·복합 발전은 물론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탈바꿈하며, 농업이 각광 받는 시대가 왔다”고 강조했다.

또한 “농업의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해 애쓰시는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농업·농촌의 정책적 현안에 대한 많은 변화를 이끌어냈다”며 “우리 농촌을 꿋꿋하게 지켜온 노력의 대가는 여성 농업인에게 반드시 좋은 결실로 다가올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6년 설립한 충남여성농업인연합회는 15개 시군에서 4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으로 여성 농업인의 교육·의료·문화·생활 개선 등과 관련한 조사와 연구, 여론조사, 정책 건의 등 농정에 참여 중이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