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정선 와와 모바일 스탬프투어 실시
상태바
정선군, 정선 와와 모바일 스탬프투어 실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7.2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그동안 실시해 오던 ‘스탬프투어’가 한 단계 더 진화해 ‘모바일스탬프투어’로 변화한다. 

26일 군에 따르면 전국 내륙권 최초 버스공영제의 성공적인 정착 홍보와 와와버스 이용률 제고와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8월부터 10월 말까지 “정선 와와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스탬프투어는 종이가 아닌 모바일(휴대폰)에 경유지를 인증 받는 방식이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삼탄아트마인 등 근대문화유산 코스 5개소를 비롯해 고한 18번가 등 체험코스 5개소, 아우라지 등 아라리 코스 4개소 등 총 3가지 테마별 14개 코스로 운영된다.

각 테마별 투어 완주자에 대해서는 정선군에서 운영하는 ‘정선몰’을 이용할 수 있는 1.5만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매월 각 100명씩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또한 전 구간 투어 완주자에 대해서도 매월 150명씩 추첨을 통해 ‘와와군 캐릭터 USB(32GB)’ 를 증정할 계획이며 각 테마별 등록지점은 정선군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 참여희망자는 우선 모바일을 통해 스탬프 투어 앱을 설치한 후 와와버스 인증사진을 앱에 록하고 각 테마별로 방문, 스탬프 획득 후 간단한 방문 소감 작성 후 선물을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군은 와와버스 무료 교통카드 분실율을 낮추기 위해 75세이상 교통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교통카드 목걸이 및 카드 케이스를 제작해 우편으로 일괄 발송했다.

김영환 안전과장은 “정선 와와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계기로 와와버스 이용 활성화는 물론 지역 어르신들의 무료 교통카드 분실률을 획기적으로 낮추어 재발급에 따른 주민 부담을 줄이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상경기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