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콘텐츠진흥원,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2기 비즈매칭 행사 성료
상태바
경기콘텐츠진흥원,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2기 비즈매칭 행사 성료
  • 한영민기자
  • 승인 2022.07.2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 9편・50개사 콘텐츠 관련 투자·제작사 참여...미팅 202건 성사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최근 '2022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2기' 비즈매칭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7일 경콘진에 따르면 이번 비즈매칭 행사는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지원 작가의 작품을 콘텐츠 산업 투자사, 제작사에 소개하며 1:1 미팅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이번 행사는 파주 2기 작가들이 약 5개월 간 기획개발한 작품을 외부 관계자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인 자리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CJ ENM, 메가박스플러스엠, 쇼박스 등 영화제작사뿐만 아니라 드라마, 웹툰, 출판 등 50개사의 콘텐츠 관련 투자사와 제작사가 참여했고, 202건의 미팅이 성사되었다.

경기도와 경콘진에서 운영하는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는 경기도 시나리오 작가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해 새롭고 다양한 영화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에 선정된 작가에게는 개인 시나리오 집필공간, 월 100만 원의 창작지원금, 멘토링 및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기획개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1년 개소해 30명의 졸업 작가를 배출했으며 현재 고양시와 파주시 2곳에 운영되고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지원작품들이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경기도가 콘텐츠 산업의 중심이 되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