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 놀자숲, 휴장 1년만에 오는 '문 활짝'
상태바
동두천 놀자숲, 휴장 1년만에 오는 '문 활짝'
  • 동두천/ 진양현기자
  • 승인 2022.07.2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편의시설 재정비 완료
[동두천 제공]
[동두천 제공]

수도권 최대의 숲 체험 시설인 경기 동두천 ‘놀자숲’이 휴장 1년 만인 28일 재개장한다.

경기 동두천시 탑동가산로1에 18만㎡ 규모(5만4450평)로 자리 잡은 ‘놀자숲’은 지난 2015년부터 총사업비 약 218억 원이 투입된 자연 친화형 관광지다.

‘숲 속에서 신나는 모험’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놀자숲에는 펀클라임, 네트 어드벤처, 에어리얼 로프코스, 익스트림 슬라이드, 트리하우스 등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실내·외 시설물이 갖춰져 있다.

모든 시설물에는 전문 안전요원이 배치돼 이용객 안전을 책임지는 동시에 시설물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주차장, 포토 존, 드로잉 월, 사방치기, 미니트램펄린, 바닥분수 등의 편의시설도 촘촘히 갖춰져 있다.

시는 지난달 놀자숲의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을 위해 ㈜펀포레스트와 3년간 관리운영 계약을 체결했으며 코로나19와 관련한 방역 수칙 준수 및 체험시설 시험운용 등 개장을 위한 제반 준비를 마친 상태다.

박형덕 시장은 “초대형 숲 놀이터인 놀자숲은 다채로운 어드벤처 시설물이 준비된 ‘자연 친화형 체험 공간’으로 전 연령대가 사계절 즐길 수 있다”며 “다양한 시설 운영, 지속적인 홍보, 시설 보완 등을 통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오래 사랑받는 동두천의 대표 관광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진양현기자
jy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