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공사재개 물꼬 트였다
상태바
강동구,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공사재개 물꼬 트였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7.2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 둔촌주공 조합 정상화 위원회, 시공사업단 합의안 최종 서명
강동구 주관으로 열린 사업정상화를 위한 실무협의 회의에서 합의서를 도출해 냈다. [강동구 제공]
강동구 주관으로 열린 사업정상화를 위한 실무협의 회의에서 합의서를 도출해 냈다. [강동구 제공]

수개월째 공사가 중단된 서울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사업이 정상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최근 조합, 둔촌주공조합 정상화위원회(이하 ‘정상위’라 칭함), 시공사업단 등과 실무협의를 통해 사업정상화를 위한 합의안을 도출해 내고, 합의서를 작성했다고 2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합의서는 지난 4월 15일(금) 공사가 중단된 이후 105일 만에 사업정상화를 위한 최초의 합의서다. 공사 중단으로 인해 선량한 조합원들의 피해가 커지게 됨에 따라구는 실무협의단을 구성해 첫 회의에서부터 합의까지 이르는 성과를 내 신속한 공사재개를 위한 첫 발을 내딛게 됐다.

주요합의 내용을 보면 ▲집행부는 이사회를 개최해 조합 임원과 정상위 구성원이 포함된 5인 이내를 사업정상화위원회로 위촉하고 공사재개 협의 등 업무를 위원회에 위임 ▲조합 직무대행자는 위원회에 협조해 총회 개최 준비 및 공사재개 업무에 임 ▲조합 직무대행자는 강동구청에 집행부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을 요청, ▲시공사업단은 위원회의 공사재개 관련 협의에 적극 협조 등이다.

조합 직무대행자 등 참석자는 위 내용이 포함된 둔촌주공 사업정상화를 위한 합의안에 서명 날인하고 향후 조속한 공사재개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특히, 현대건설과 대우건설 등 시공사업단은 이번 실무협의에 직접 참관한 후 사업정상화 및 신속한 공사재개를 위하여 협력할 것에 동의했다.

29일 전일 작성된 합의서의 세부내용을 조정해 합의안을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이수희 구청장은 “더이상 선량한 조합원들의 피해가 커지지 않도록 둔촌주공 재건축사업의 조속한 공사재개 및 사업정상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 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