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평가 ‘9년 연속’ 수상
상태바
은평구,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평가 ‘9년 연속’ 수상
  • 임형찬기자
  • 승인 2022.08.1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은평구지회 ‘우수기관’ 선정
서울 자치구 유일 1,2그룹 수상…포상금 확보
은평구 청사 전경.
은평구 청사 전경.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1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평가’에서 은평시니어클럽과 대한노인회 은평지회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이번에 전국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총 1268곳 중 182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으며 구는 서울 자치구 중 유일하게 복수유형 1,2 그룹에서 수상 성과를 거둬 포상금을 확보했다.

은평시니어클업의 경우 보건복지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받아 2500만원,대한노인회 은평구지회는 우수상 수상으로 1000만원을 확보했다.

은평시니어클럽은 공익·사회서비스·시장형 등 모든 유형의 노인일자리를 운영하는 복수 1그룹에서 수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복수 1그룹 평가는 총 269개 기관 중 최우수 이상은 단 12곳만 선정한다.

대한노인회 은평지회도 참여자 1100명 규모의 13개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우체국도우미사업’, 학교 환경정정비 사업인 ‘실버벨울타리’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공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일자리를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노인복지”라며 “은평구 노인일자리 사업을 묵묵히 수행한 은평시니어클럽과 대한노인회 은평구지회에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