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강원도, 민선8기 발전전략 마련 합심
상태바
정선군-강원도, 민선8기 발전전략 마련 합심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8.1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 군민간담회 개최
16일 민선8기 새로운 강원도 특별자치시대 완성을 위한 ‘Go! One-Team’ 비전공유를 위한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정선군민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선군 제공]
16일 민선8기 새로운 강원도 특별자치시대 완성을 위한 ‘Go! One-Team’ 비전공유를 위한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정선군민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16일 민선8기 새로운 강원도 특별자치시대 완성을 위한 ‘Go! One-Team’ 비전공유를 위한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정선군민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리랑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김 도지사와 최승준 군수, 김기철(정선)도의원, 전영기 의장, 관내 기관·단체장, 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와 정선군의 민선8기 비전 및 발전전략과 협력과제 등에 대한 이해와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최 군수는 도와 군의 협력과제로 강원도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강원랜드 규제 혁신 및 글로벌 리조트 육성, 도암댐 문제해결 등 지역의 핵심 현안 등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 군수는 PT 발표를 통해 강원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원랜드법 제정과 중앙정부 산하 폐광지역 지원기구 및 카지노 규제관리 위원회 설립의 필요성과 강원랜드 글로벌 리조트로 육성을 위한 관광진흥법 등 강원랜드 사행산업 적용 제외 특례조항 신설과 사내유보금 활용 투자기금 조성, 2018 동계올림픽 유산의 합리적 보전과 활용을 위해 가리왕산 일원을 올림픽 국가정원 국잭사업 지정·추진, 도암댐 수질오염 피해 해결을 위해서 도암댐 내 퇴적물 준설 후 하부 방류구를 통한 자연유하와 피해 주민지원을 위한 법령 개정 등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정선군 제공]
[정선군 제공]

한편 이날 2022년 자치단체 합동평가 강원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정선군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시상과 함께 2억200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김 도지사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아리랑의 발상지 정선에서 정선아리랑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함에 따라 도민 여러분들께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강원도와 정선군 그리고 도민 여러분들의 상호 협력과 공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협력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 군수는 “도와 군이 민선8기 비전과 지역현안을 공유함으로써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군민행정 정선을 위한 지역 현안 해결의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