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자랑스러운 구민대상 후보를 찾습니다”
상태바
광진구 “자랑스러운 구민대상 후보를 찾습니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8.1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까지 추천 점수…경제·지역사회발전 등 3개 부문
광진구민대상후보자추천 안내문. [광진구 제공]
광진구민대상후보자추천 안내문.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모범을 보인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제27회 광진구민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시상은 ▲경제·지역사회 발전 부문 ▲봉사·기부 부문 ▲효행 부문의 3개 부문이다.

경제·지역사회 발전 부문은 지역경제 활성화 또는 지역사회 발전에 특별한 공로가 있는 개인 1명, 단체 1곳을 선정하며, 봉사·기부 부문은 금전, 물품, 재능기부 등 봉사 및 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개인 1명, 단체 1곳을 선정한다.

효행 부문은 어버이와 웃어른을 공경하며 효행을 실천하거나 4대 가족 등 화목한 가족의 개인 1명을 시상한다.

추천 대상은 시상 부문별로 탁월한 공적이 있고, 시상일 기준 광진구에 3년 이상 거주한 구민 또는 소재한 단체다.

후보자는 동장, 부서장, 관계기관, 단체장의 추천 또는 2인 이상 광진구민의 서명을 받아 거주지 동장이 추천할 수 있다.

추천서와 공적조서 등을 작성해 이달 26일까지 광진구청 자치행정과로 우편, 방문, 이메일(sdkim@gwangjin.go.kr) 접수하거나 동주민센터 및 관련 부서로 접수하면 된다.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와 공적사실 조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자에 대해서는 내달 24일 광나루 어울마당 개막식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이다. 수상자의 이름은 동판으로 제작해 광진문화예술회관에 영구 보존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올해 27회를 맞는 광진구민대상은 현재까지 6개 단체, 128명의 자랑스러운 구민들을 발굴했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을 위해 헌신하시는 분들이 구민들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 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