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사회적경제 우수상품 20~30% 할인판매
상태바
경북도, 사회적경제 우수상품 20~30% 할인판매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2.08.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마켓.com’ 자체몰까지 구축
우체국 쇼핑몰·롯데ON 전용관도 개설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내달 6일까지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생산제품 추석 맞이 20~30% 특별할인판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에 운영하던 우체국쇼핑몰 및 롯데ON에서 개설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북마켓.com’ 자체몰까지 구축해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추석 맞이 판로를 지원한다.

특히 도가 롯데쇼핑 및 롯데백화점 포항점과 맺은 ESG 협력 사업을 통해 개발한 롯데백화점 우수 PB상품 7종을 선보여 추석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이 다양한 판로를 통해 소비될 수 있도록 전국 공공기관 1000개소 및 협력 민간기업에도 상품안내서와 주문서를 발송해 구매력이 높은 기관기업의 동참을 요청하고 있다.

특판전에 참여한 한 사회적기업대표는“코로나로 인해 장기적인 경기 침체와 고물가로 인해 판로가 막혀 답답할 때 경북도에서 적극적으로 여러 공공기관, 민간 대형유통사의 특판전 참여를 유도해 사적경제기업의 숨통을 틔워주고 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경북 사회적경제 전용관을 통한 추석 기획전은 2020년 추석 명절 5억2000만원을 시작으로 2021년 6억 8000만원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8억원 이상의 판매액을 올릴 것으로 보고 있다.

이영석 도 일자리경제실장은“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내실 있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공공기관, 대형중견 유통사 등 다양한 유통거래처를 꾸준히 확보할 수 있도록 민간과 협력해 우수한 모델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