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례목재체험장 교육프로그램 '인기'
상태바
구례목재체험장 교육프로그램 '인기'
  • 구례/ 양관식기자 
  • 승인 2022.08.2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초중고 교원 20명 대상 직무연수 프로그램 성료
전남 구례군은 구례목재체험문화체험장에서 전국 교원 직무연수 프로그램 교육 과정으로 인기리에 성료했다. [구례군 제공]
전남 구례군은 구례목재체험문화체험장에서 전국 교원 직무연수 프로그램 교육 과정으로 인기리에 성료했다. [구례군 제공]

전남 구례군은 구례목재체험문화체험장에서 전국 교원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최근 1박 2일간의 교육 과정으로 인기리에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월 전남도교육청으로부터 상반기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힐링과 감성이 있는 목공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전국 유초중고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생활 속 목재 이용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목재를 통한 오감만족을 체험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감성 목공교육프로그램을 구성했다.

1일 차 교육은 목공 기초 이론과 나무를 다루는 이야기, 다양한 쓰임과 활용법, 현치도의 이해와 짜맞춤 실습을 진행, 2일 차 교육은 가공된 목재에 색채와 디자인을 그려보는 보테니컬 기법으로 목재에 감성을 입히는 교육을 진행해 연수에 참가한 교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지리산역사문화관을 방문하여 구례의 인물과 역사 알기, 국립공원 1호 지리산의 역사와 미래 숲 가치에 대해 배우고 익히며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목재문화체험장이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목재의 이용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교원들에게 지식습득 역량강화와 마음의 휴식과 힐링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구례/ 양관식기자 
yang-ka@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