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ESG 가치실천] 군포도시공사, ESG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상태바
[ESG 가치실천] 군포도시공사, ESG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2.08.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도시공사 전경.
군포도시공사 전경.

경기 군포도시공사가 ESG 경영에 대한 내·외부 고객 이해를 높이고 공사 경영환경에 적합한 ESG 혁신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5월 9일부터 6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 ‘2022년 군포도시공사 ESG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총 6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각 부서 팀장 및 실무담당자가 심사배점 기준표에 의거 1차 심사 후 최종 27건의 아이디어를 심사 위원회에 부의했다.

심사위원회(외부 심사위원 5명, 시민 포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총 9개의 아이디어는 내년 경영계획 및 본예산 편성 등 공사 ESG 경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수상작에는 E(환경)부분 모바일 회원바코드 및 영수증 발급·초막골캠핑장 친환경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도입·빗물 저금통 제도 도입, S(사회적)부분 GUC 유튜브 속 착한광고·시민과 함께하는 재난안전 대비 시설점검·교통약자 배려형 전동휠체어 충전소 확대, G(지배구조)부분 체육시설 사용이용료 반환 청구 온라인 서비스 제공 등이 선정됐다.

시민 수상자는 우수상 1명·장려상 4명으로 총 5명, 직원 수상자는 우수상 1명·장려상 3명으로 총 4명으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했다.

원명희 사장은 “2년 연속 최우수 공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선도하는 업무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