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주시,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완료보고회 성료
상태바
파주시,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완료보고회 성료
  • 파주/ 임청일기자 
  • 승인 2022.08.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빠르고 편리한 교통혁신 이룰터"
경기 파주시는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는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는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경기연구원과 동성엔지니어링이 공동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행된 이번 용역은 올해부터 오는 2026년까지 대중교통 정책 수립을 위한 5개년 중장기 계획 수립 용역으로 지난해 5월부터 추진돼 오는 27일 종료될 예정이다.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은 ‘대중교통에서 공공교통으로, 대한민국 교통복지도시 파주’를 비전으로 ‘대중교통의 공공성 강화’와 ‘대중교통 서비스의 확충’을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위해 시내버스마을버스 (준)공영제 확대, 대중교통 기반 시설 확충, 대중교통 취약지역 서비스 확충, 무상 시내버스 서비스 도입 등의 전략을 제안했다.

이날 용역 결과를 발표한 류시균 경기연구원 센터장은 “시는 지방대중교통계획에 따라 설정되는 목표에 대한 관리 및 달성률이 매우 우수한 편”이라고 평가했다.

이날 참석한 김경일 시장은 “시는 도시의 양적 성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처진 교통분야의 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욕구가 높다”며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시민들에게 더 빠르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교통혁신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파주/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