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대형식품기업 납품 지역업체 지원 늘린다
상태바
서산시, 대형식품기업 납품 지역업체 지원 늘린다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2.08.2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관리비·물류비 등
충남 서산시가 지대형식품기업 등에 납품하는 지역업체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지대형식품기업 등에 납품하는 지역업체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지대형식품기업 등에 납품하는 지역업체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대형식품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지역농산물을 안정적으로 납품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식품기업이 요구하는 기준에 맞춰 납품 할 수 있도록 계약재배 농가 교육 등 품질 관리비, 물류비, 포장자재 등을 지원한다.

현재 시와 MOU를 맺은 대형식품기업에 지역농산물을 납품하는 업체는 대산농협, 농업회사법인 서산아그로(주), 농업회사법인 AAC(주) 등이며 주로 쌀, 마늘, 양파, 대파, 감자를 납품하고 있다.

현재까지 기업에 납품된 물량은 약 1800톤으로 총 납품액은 33억 원에 이른다.

시는 이번 조치를 통해 대형식품기업에 납품하는 지역농산물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대형식품기업과의 협력은 지역농산물의 안정적 납품 외 해당 품목에 대한 품질 상향 평준화 등의 이점도 크다”라면서, ”이들 기업으로의 납품 지속은 물론, 대형식품기업의 추가 발굴에도 힘쓰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