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고대도·장고도에 LPG 시설 구축
상태바
보령시, 고대도·장고도에 LPG 시설 구축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08.2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공모 선정·국비 10억원 확보
연료비 절감·안전사고 예방 등 기대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행정안전부에서 공모한 ‘섬마을 단위 LPG 시설 구축사업’에 오천면 고대도, 장고도 등 2개 섬마을이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고대도 및 장고도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10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4억 원을 투입해 섬 지역 주민들의 열악한 연료 사용 환경을 대폭 개선할 수 있게 됐다.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섬마을 단위 LPG 시설 구축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섬 지역의 정주 여건 개선을 목적으로 LPG 저장 탱크와 배관망, LPG 보일러와 안전장치를 설치해 LPG 가스를 마을 단위로 집단공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90%에 상당하는 LPG 저장 탱크 및 배관망 설치 등의 비용을 정부가 부담하며 비용의 10%에 상당하는 가구 내 배관 및 가스보일러 설치 등의 비용은 주민의 자기 부담을 원칙으로 한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기존 LPG 용기 사용과 비교해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용기 공급 대비 안전성이 대폭 향상되고 가스경보기 등의 안전 장비를 보강함으로써 화재 등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섬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LPG 시설 구축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라며 “섬 주민들의 편의와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