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우상호 "집권여당, 민생 얘기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엉망진창"
상태바
우상호 "집권여당, 민생 얘기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엉망진창"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2.08.2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력싸움에 날지새우다 누가 대표인지, 누가 당 수습할지 방향 잡지 못해"
비대위 활동 마지막 기자간담회하는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비대위 활동 마지막 기자간담회하는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집권 여당이 권력싸움에 날을 지새우다가 이제는 누가 대표인지, 누가 당을 수습할지 방향을 잡지 못하게 엉망이 됐다"라고 말했다.

우 위원장은 이날 수원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8·28 전당대회 경기 합동연설회에서 국민의힘 주호영 비대위원장 직무집행을 정지하라는 법원의 가처분 결정에 "집권당이 민생을 얘기하는 게 부끄러울 정도로 엉망진창"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우 위원장은 "지금 윤석열 대통령 잘하고 있나. 김건희 여사 잘하고 있나. 국민의힘 잘 하고 있나"라며 "국민은 어떻게 (대통령) 취임 100일 만에 대한민국이 이렇게 엉망이 됐냐고 한탄한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래서 대한민국 국민이 '그래도 민주당이 필요하다'라고 말씀하시기 시작한다"라며 "국민은 '믿을 건 민주당밖에 없다'라면서 마음을 열어주고 계신다"라고 했다.

우 위원장은 "민생, 민주주의, 평화의 3대 가치를 지킬 정당은 민주당밖에 없다"면서 "내일 전당대회에서 지도부가 되실 분들은 이런 국민의 열망과 대한민국의 위기, 현실을 잘 극복해 달라"고 당부했다.

새 지도부가 들어서면 비대위원장 임기를 마치는 우 위원장은 "지난 78일간 당이 더 큰 혼란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물심양면 노력했고, 비교적 안정된 기반 속에 다른 지도부가 출발할 기반을 만들었다고 자부한다"고 자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