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대 현장실습지원센터, 2학기 현장실습 사전교육 진행
상태바
인천대 현장실습지원센터, 2학기 현장실습 사전교육 진행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8.3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제공]
[인천대 제공]

인천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는 최근 교수회관(2호관) 대회의실에서 현장실습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2학기 현장실습 사전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2학기 일반현장실습은 전년도 2학기보다 108.6% 증가한 73명으로 LH 외 18개 기업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 연계형 실습 34명에 이어 현장 체험형 실습 39명으로 실습 뒤에는 각 기업에 취업 연계가 가능해 학생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

이번 학기에는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요청한 큐링이노스 외 8개 기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스타트업 기업 현장실습을 확대했다. 또 IPP사업단도 전년도 2학기보다 74% 늘어난 87명이 IPP형 장기현장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전교육을 진행한 현장실습지원센터 김서령 주무관은 “현장실습의 목적과 실습생의 올바른 자세에 대해 설명하고, 실습 중에 성실히 임할 것을 당부했다”며 “협약에 준하는 근무시간과 결과보고서 작성 요령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통해 학생들과 공유했다”고 말했다.

박용호 IPP사업단장 겸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현장실습을 통해 이 시대 청년들의 고민인 취업 문제에 대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은 것 같아 희망적으로 생각되며 다양한 직업군과 재학생을 연결해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