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진태 강원도지사, 속초 방문 현안 논의  
상태바
김진태 강원도지사, 속초 방문 현안 논의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2.08.3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팀 비전 공유 현장간담회 개최
지속가능 시 발전 동력확보 다져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속초시를 방문해 이병선 시장과 도의원들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했다. 사진은 강원도청사 전경.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속초시를 방문해 이병선 시장과 도의원들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했다. 사진은 강원도청사 전경.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속초시를 방문해 이병선 시장과 도의원들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했다.

30일 김 지사와 이 시장 등은 도와 시의 민선 8기 비전 및 전략과제와 핵심 현안에 대한 이해와 정보 공유를 위한 ‘Go! One-Team 비전 공유 현장간담회’에서 소통화합성장의 지속 가능한 시정 발전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초석을 다졌다.

이날 현장간담회는 김 지사와 이 시장이 함께 엑스포 상징탑 일원을 돌아보며 시의 랜드마크 공간으로서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시설 조성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진 후 시청으로 이동해 민선 8기 비전과 전략, 협력과제를 서로 공유하면서 새 해결책을 모색하는 협력회의가 진행됐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엑스포 상징탑 및 주제관 속초시로의 위임 관리를 통한 종합 문화관광 조성’,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적기 완공(속초정거장 및 진입구간 교량화 실시설계 반영)’, ‘북양양IC~떡밭재 도로 간 직선화 교량 설치’,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 강원도 매입’의 핵심 협력과제 4건에 대해 도의 정책적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시의 최대 현안인 ‘춘천~속초 동서고속화 철도’, ‘동해북부선 철도’ 건설사업의 착공도 앞두고 있어 이번 도시 간의 현장간담회를 계기로 민선 8기 속초시정이 새로운 날개를 달고 비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