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尹대통령·이재명 "빠른 시간 내 만날 자리 만들자"
상태바
尹대통령·이재명 "빠른 시간 내 만날 자리 만들자"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8.3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복 정무수석 통해 첫 통화…이재명 "성공한 대통령 되시길"
왼쪽부터 윤석열 통령,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왼쪽부터 윤석열 통령,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윤석열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0일 이른 시일 내 만남을 추진하기로 했다.

윤 대통령과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이 대표를 예방한 이진복 정무수석을 통해 전화통화를 하면서 "빠른 시간 내 만날 자리를 만들어보자고 했다"고 이 수석과 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이 대표 취임 후 처음으로 이뤄진 이날 통화는 이 수석이 윤 대통령에게 전화를 한 뒤 연결해주는 식으로 이뤄졌으며, 약 3분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 수석이 "윤 대통령이 이 대표와 통화하기를 원하신다"고 제안하자 이 대표가 흔쾌히 "좋습니다"라며 응했다고 한다.

통화에서는 윤 대통령이 먼저 대표 당선을 축하한다는 말을 건넸고, 이에 이 대표는 "대통령님 감사합니다"라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양측은 "민생 법안의 입법과 관련해 서로 협조해서 국민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하자"는 말을 나눴고, 이 과정에서 이 대표는 "윤 대통령께서 성공한 대통령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덕담했다고 박 대변인이 전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전날 이 대표가 경남 양산 평산마을의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한 것을 언급하며 문 전 대통령의 안부를 물었다.

이에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이 집회 문제를 해결해 줘서, 가 보니 평산마을이 조용해져서 훨씬 분위기가 좋았다"고 사의를 표했다.

이후 이 대표가 "협력할 것은 찾고, 서로 다른 입장은 조율하자"고 제안하면서 자연스럽게 만남의 자리와 관련한 대화가 오갔다고 한다.

이 대표가 "가능한 한 빨리, 형식과 절차에 구애받지 않고 만나면 좋겠다. 그래서 최대한 협력하는 모습을 갖자"고 윤 대통령에게 제안했다.

윤 대통령은 전날 이 대표가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 것과 관련, "양산을 어제 다녀오셨는데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분 안부가 괜찮으신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