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의회 ‘119원의 기적’ 릴레이 캠페인 동참
상태바
인천시의회 ‘119원의 기적’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8.3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는 화재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인천시민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선다고 30일 밝혔다.

시의회는 이날 허식 의장, 이봉락·박종혁 부의장, 신동섭 행정안전위원장 등과 문완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 허석곤 인천소방본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119원의 기적’ 캠페인 참여 기념식을 가졌다.

이에 시의회는 지난 5일 실시한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 회의에서 ‘119원의 기적’ 캠페인에 전체 시의원이 동참할 것을 결의하고 이달부터 오는 2026년 6월까지 기부금 납입을 약속하는 지정기탁 신청서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제출한 바 있다.

허식 의장은 “하루 119원은 아주 작은 정성이지만, 전체 시의원이 한 마음으로 동참한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화재 사고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기를 바라고 ‘119원의 기적’캠페인이 지속적인 기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동섭 위원장은 “인천소방본부가 쏘아 올린 ‘119원의 기적’이 인천 각계각층의 자발적인 참여와 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위원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허석곤 본부장은 “바쁜 일정에도 ‘119원의 기적’ 프로젝트에 참여한 의원들께 감사하다”며 “기부한 모금액은 재난 피해로 절망에 빠진 시민들에게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문완진 부회장도 “개인에게는 소액이지만, 함께 했을 때 큰 기적을 만들어가는 ‘119원의 기적’에 동참한 시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