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추석연휴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9개 휴게소서 무료 PCR
상태바
추석연휴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9개 휴게소서 무료 PCR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2.08.3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게소·대중교통 실내취식도 허용…요양병원 접촉면회 금지
국토부가 민자고속도로 미납통행료 강제징수 2차 시범사업을 17일부터 착수한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이미지투데이 제공]
내달 추석연휴 기간에 전국 고속도로에서 모든 차량의 통행료가 면제된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이미지투데이 제공]

내달 추석연휴 기간에 전국 고속도로에서 모든 차량의 통행료가 면제된다.

가족 모임·방문에는 따로 제한이 없고 휴게소와 버스·철도 내 실내 취식도 허용된다.

정부는 31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추석·방역 의료 대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내달 9일부터 12일까지 연휴 나흘간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통행료 면제를 추진한다.

연휴에 가족 모임 등은 인원 제한 없이 자유롭게 가능하고 휴게소 및 버스·철도 내 실내 취식도 할 수 있다.

고위험군이 많은 요양병원·시설 접촉 면회는 금지한다.

경기, 경남, 전남 지역 고속도로 9개 휴게소에서는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로 설치해서 누구나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정부는 철도, 버스, 여객터미널에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은 철저히 준수하고, 의심증상이 있으면 연휴에 이동·방문을 연기해달라고 권고했다.

이기일 중대본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고향을 방문하기 전에는 가급적 백신을 접종하고 방문 중에는 되도록 짧게 머무르길 권한다"고 밝혔다.

연휴 기간에 코로나19 원스톱 진료기관은 전국 4천900여개소 운영되고 당번약국, 지역 보건소에서 먹는 약을 구입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박문수기자
pms56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