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2030년까지 온실가스 40% 감축"
상태바
안양시 "2030년까지 온실가스 40% 감축"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2.08.3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청사 전경. [안양시 제공]
안양시청사 전경.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구체적인 이행 로드맵을 마련했다.

시는 최근 최대호 시장을 비롯한 전문가 및 관련 부서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시 기후위기 대응계획 수립 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보고회에서 탄소중립 비전으로 ‘시민중심 기후위기 선도도시 안양’으로 설정했다. 오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40% 감축을 목표로 5개 추진전략인 친환경 교통, 제로 에너지 건물, 자원 순환, 고효율 탄소 흡수원, 시민참여를 발표했다.

이번 용역보고회는 기후위기 대응에 걸맞게 종이 없는 전자회의로 추진했으며 플라스틱병의 생수를 지급하지 않고 텀블러를 지참토록 하는 등 회의 자체를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출발점이 되도록 했다.

부문별로는 수송부문 11개(친환경 차량 보급 확대, AI기반 스마트교통체계 대중교통 활성화 등), 건물 부문 12개(노후 건축물 에너지 효율화 등), 폐기물 부문 9개(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활성화 등), 흡수원 부문 2개(미세먼지 저감 공익 숲 가꾸기 등), 대응 기반 부문 4개(탄소중립 환경교육 확대, 기후 에코센터 건립 등) 등으로 구성했다. 총 38개 사업을 추진해 2030년까지 온실가스 920천톤을 감축한다는 계획이다.

최대호 시장은 “탄소중립 목표 실현에 앞장서 시민의식에 상응하는 수준의 적극적인 기후위기 대응계획을 펼쳐 나가야 한다”며“분야별로 제시된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계획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공직자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