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명절 나눔 손길 이어져 ‘화제’
상태바
영등포구, 명절 나눔 손길 이어져 ‘화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09.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해 호우 피해 이재민·취약계층 주민 돕는 나눔행사
밑반찬·송편·차례상 꾸러미 등 후원 물품 전달
추석맞이 나눔행사. [영등포구 제공]
추석맞이 나눔행사.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지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과 저소득 가구,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주민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위문품을 전달하고 식사를 제공하는 등 풍성한 나눔행사를 준비했다고 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특히 지역 사회의 복지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행사가 열려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전망이다.

먼저 1일에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등포지구협의회에서 소외계층 200세대에 송편과 각종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사랑듬뿍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롯데홈쇼핑으로부터 후원받은 추석맞이 차례상 꾸러미 300박스를 관내 수재민들에게 전달했다.

또한 오는 5일 영등포사랑나눔푸드뱅크마켓에서는 한국수출입은행에서 후원한 농수산물을 저소득층 450가구에 배부할 예정이다.

거동 불편, 건강약자, 1인가구 등의 어르신들을 위한 위문활동도 전개된다. 오는 5일부터 8일 사이 신길종합사회복지관과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명절 선물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명절의 정을 함께 나눈다.

각 동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연합회 등 직능단체를 중심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선다. 침수 피해 가구의 일상 복귀를 위해 일손 돕기를 이어오는 한편, 지난 8월 말부터는 추석 연휴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손수 만든 밑반찬과 송편, 제철과일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호우 피해 이웃돕기 기부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지난 8월 9일부터 시작한 이번 캠페인에는 주민, 기업, 유관기관 등이 동참해 8월 30일 기준 총 426,796천 원에 달하는 성금품이 모였으며 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침수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최봉순 복지정책과장은 “취약계층, 수해로 상심이 큰 주민들을 위해 구청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민간 기업 등 각계각층에서 정성을 모았다”며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어 소외되는 구민 없이 모두가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