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킵스(대표이사 김승태)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보건용 마스크 부분 대상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웰킵스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마스크 브랜드이자 세계 최대 수준의 보건용 마스크 생산력을 갖춘 라이프 케어 전문기업이다.
웰킵스는 대한민국에서 보건용 마스크를 최초로 허가를 받아 국내1호 황사마스크를 출시했고, 2016년부터는 5년 이상 국내 보건용마스크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기업연구소 ‘에어사이언스랩’을 통해 지속적인 제품개발을 해온 웰킵스는 국내 마스크 중 가장 다양한 종류(대형, 중형, 소형, 초소형)의 마스크를 보유하며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입지를 굳혀왔다.
2020년 코로나19 초기 마스크 대란 당시 가격동결 선언 및 공적마스크 공급량 1위를 기록하면서 인지도가 높아진 웰킵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최초로 비말차단마스크(KF-AD)를 출시했다.
출시 당일 웰킵스 공식몰인 웰킵스몰의 동시 접속자수가 최대 700만을 기록하는 등 관심과 지지를 받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웰킵스가 지난 2월 더욱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KF94컬러마스크 컴포트에어’는 웰킵스만의 V라인 슬림패턴과 고성능 필터가 적용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된 KF94 컬러마스크다.
또한 웰킵스는 라이프케어 전문기업을 넘어서 바이오/제약부문, 신성장IT부문, 미래신사업부문, 투자개발사업부문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 진출하고 있다.
현재 피엔티디, 크로바하이텍, 세아전자 등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웰킵스는 웰킵스를 주축으로 웰킵스 생태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힘쓰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 기자
leesw@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