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완택 서산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 본격업부 돌입
상태바
이완택 서산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 본격업부 돌입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2.09.0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택 교육장 [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이완택 교육장 [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충남 서산교육지원청 이완택 교육장이 지난 1일 서산에서의 첫 업무를 시작했다.

이 교육장은 교육청으로의 출근 대신 곧바로 서산 관내 주요 현안 중 하나인 성연중학교를 방문해 통학차량 탑승 및 안전 점검으로 첫 날 업무를 시작했다. 정형화된 관례나 형식적 행정보다는 현안에 우선 초점을 두는 것으로 알려진 이 교육장의 업무 스타일이 첫 출근에서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어 들른 곳도 교육지원청 청사가 아닌 서산 충령각이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으며, 서산교육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에서였다.

이후 서산교육지원청 청사에 도착한 이 교육장은 곧바로 정상업무를 시작했다. 취임식은 생략됐고 취임사는 9월 월례회 인사말씀으로 갈음했다. 부임 전 청사 전직원의 이름을 미리 외운 뒤 월례회에서 직원들의 손을 한명 한명 잡고 인사를 나누며 직원들에 대한 관심도 드러냈다. 집무실에 들어가기에 앞서 각 과의 사무실을 먼저 들러 직원들의 근무여건을 확인한 뒤에야 집무실 의자에 앉았다.

이 교육장은 충남 서산 출신으로 천안중앙고와 공주대학교 체육교육과, 동 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쳤다.

교육경력으로는 지난 1990년 장항중학교에서 교사로서 첫 발을 내딘 뒤 충남교육청 체육문화건강과 장학사, 천안교육지원청 인성체육건강과 과장, 충남교육청 체육인성건강과 장학관, 충남체육고등학교 교장, 충남교육청 체육건강과 과장 등 충남교육의 요직을 두루 역임했다.

이 교육장은 “서산교육청은 직원들의 품성이 따뜻하고 유대감있는 문화로 소문나있다. 전임 교육장님께서 좋은 문화를 이어가신 것처럼 저 역시도 교육장으로서 이러한 기조가 유지되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