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최민호 세종시장, 민생 현장 목소리 청취
상태바
최민호 세종시장, 민생 현장 목소리 청취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2.09.0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상인들 애로사항 경청
지원방안 논의·격무부서도 방문 격려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청사 전경.

최민호 세종시장이 4일 전통시장과 치안행정 최일선인 조치원·한솔지구대를 방문해 상인과 경찰관을 격려하고 민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최 시장은 판매되는 제수용품, 과일 등을 확인하고 물가상승에 따른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경청하고 시 차원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상인들은 경기 장기침체와 더불어 최근 코로나19의 재유행 여파로 명절 분위기가 예년 같지 않다고 하소연하고 시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최 시장은 방문객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방역대책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시 관계자에게 지시했다. 

특히 추석 명절기간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오는 18일까지 추진하는 전통시장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 유예 방안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이어 세종자치경찰위원회과 함께 방문한 조치원·한솔지구대에서는 매년 명절 연휴기간에도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현장 경찰관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 시장은 자치경찰사무를 담당하고 있는 경찰관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자치경찰의 발전과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는 뜻을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