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경호 광진구청장, 전통시장 상인 '단소리・쓴소리' 듣고 민생 소통
상태바
김경호 광진구청장, 전통시장 상인 '단소리・쓴소리' 듣고 민생 소통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9.0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까지 구청 직원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진행
김경호 광진구청장(오른쪽)이 지역 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한 상인과 악수하며 소통하고 있다. [광진구 제공]
김경호 광진구청장(오른쪽)이 지역 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한 상인과 악수하며 소통하고 있다. [광진구 제공]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최근 영동교시장, 노룬산시장, 능동로 시장을 방문해 시장 상인들을 직접 만났다.

7일 구에 따르면 이번 김 구청장의 행보는 추석을 앞둔 상인들의 기대를 비롯 경기 침체로 인한 어려움 등 현장의 단소리 쓴소리를 귀담아 듣고 격려하며 민생 소통을 위한 것이다.

직원들도 오는 11일까지 노룬산시장, 영동교시장, 화양제일시장, 자양전통시장, 능동로시장, 중곡제일시장, 면곡시장, 신성골목시장에서 장보기를 진행한다.

직원들은 여건에 맞춰 장보기 행사에 자율적으로 참여해 저렴하고 질 좋은 제수용품과 먹거리, 생활용품을 구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할 계획이다,

또 11일까지 ▲중곡제일시장 ▲자양전통시장 ▲영동교시장 ▲노룬산시장 ▲화양제일시장 ▲능동로시장 ▲면곡골목시장 등 지역 내 7개 전통시장에서는 할인된 가격으로 제수용품을 판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 구청장도 지난 2일 자양전통시장 자양강장 한마음 대축제를 방문해 주민들과 만나 전통시장의 우수함을 알리며 행사에 참여했다.

이에 앞서 구는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시장 상인들에게 마스크와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한 바 있다.

구는 연휴 기간 중 전통시장 주변의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 사전 연락, 이동 조치 등 계도를 위주로 관리해 전통시장 방문객의 주차 편의를 돕고 시장의 매출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김경호 구청장은 “전통시장을 방문해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듣고 소통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명절”이라며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친지들과 함께 우리 구 전통시장에서 저렴하게 장도 보고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겁고 건강한 추석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 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